일반치료 기본이 탄탄한 치과
정직함으로 환자를 대하는 치과

홈

보철치료

신속하고 부담없는 클리어치과의 보철치료로 소중한 치아를 지켜드립니다.

보철치료

외상으로 인해 치아가 깨지거나 신경치료 후 자연치 보호를 위해 씌울 때, 잇몸질환으로 치아가 빠졌을 때 이를
대체하기 위해 보철치료가 필요합니다. 보철치료는 '보기 좋기 위해서'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손상되거나 빠진 치아로 인해 저작력, 즉 씹는 힘이 저하되어 소화기능이 떨어지거나 앞니의 상실로 발음이
부정확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치아 상실 후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끼어 발생할 수 있는 충치를 예방하고자
시행합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접치아가 치아의 상실로 인해 비어있는 방향으로 쓰러지는 '도미노'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치아를 상실하였다면 보철 치료를 미루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철치료의 종류

치아의 손상 또는 상실 정도에 따른 종류

떼우기 - 인레이

치아의 손상이 크지 않을 때, 제한적으로 충치를 제거하고 부분적으로 본을 떠 모형을 제작한 후 채워주는 치료입니다.

씌우기 - 크라운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 ‘헬멧을 씌워 주는’ 치료입니다.
충치나 외상으로 인해 손상된 치아의 표면적이 넓을 때 헬멧을 씌우듯 치아 머리에 보철물을 씌워주는 치료입니다.

걸어서 씌우기 - 브릿지

충치, 외상으로 인해 치아가 상실된 부분에 '다리를 걸어주는' 치료입니다.
양 옆의 치아를 이용해 다리를 걸 듯 보철물을 걸어 상실된 부분을 채워주는 것으로 치료기간이 짧은 장점이 있지만 브릿지를 부착하기 위해 건강한 양쪽 치아를 삭제해야 하기 때문에 추후 시간이 지나거나 구강관리가 잘 되지 않을 경우 양쪽 치아에도 염증이나 충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철치료의 종류

보철 재료에 따른 종류

연성이 있어 씹는 힘을 견디기에 충분하며, 점차 치아에 딱 맞아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자연치아의 표면과 거의 같은 마모율을 가지고 있어 많이 마모되지 않습니다. 말하거나 웃을 때 보일 수 있어 최근에는 선호하지 않는 재료입니다.

금속과 사기(PFM)

보철의 내부는 금속으로 구성되며, 보철의 겉표면을 도자기 재질로 만든 재료입니다. 겉표면이 충격에 의해 깨질 위험이 있어 주로 앞니 또는 작은 어금니에만 사용합니다. 보철의 내부가 금속 재질이기 때문에 자연 치아에 비해 탁한 색을 띠거나 시간이 지날수록 잇몸과 인접된 부분으로 색이 비치거나 검은 선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르코니아

금속 성분이 들어가지 않는 세라믹(도자기 재질)으로, 현존하는 보철 재료 중 강도가 가장 강화된 재료입니다.
밟아도 잘 깨지지 않을 정도로 강도가 우수하며, 자연치아와 흡사한 색으로 심미성 또한 우수하여 최근 가장 선호되는 재료입니다.